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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보증규정

커민스는 최상의 보증규정을 제공합니다.

커민스 보증규정

커민스는 최상의 보증수리를 제공합니다. 커민스로 부터 승인된 서비스 대리점은 고객에게 보증수리가 전달되는 중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커민스와 전체 대리점은 고객이 기대이상의 만족을 갖도록 노력 할 것입니다.

커민스와 승인된 서비스 대리점에 대한 고객 기대는;

  • 고객 지향적 품질과 서비스
  • 재질불량과 조립불량의 결과로 초래한 모든 고장을 수리
  • 신속한 서비스로 고객의 이익증진을 제공
  • 모든 고객에게 정당하고 일관성 있는 처리

모든 서비스 절차의 기본원리는;

  • 커민스는 제품을 만들 때와 같은 높은 수준의 서비스 수리 능력을 기대합니다
  • 커민스는 재질불량이나 조립불량에 의한 모든 고장을 수리하는 비용을 지불합니다
  • 커민스는 고객의 부주위나 태만에 의한 의해 발생한 고장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서비스대리점은 차후 부주위나 태만에 의한 고장이 발생되지 않도록 올바른 운용에 대해 고객을 이해시켜야 합니다.
  • 커민스는 상기 기본원리와 절차에 따라 각 지역에 권한을 위임하였습니다

일반 행정 정보

모든 커민스 제품은 판매 시 재질불량이나 조립불량으로 야기된 고장의 경우에 커민스와 고객의 책임이 각각 규정된 보증을 따릅니다.

수리위치/대리점은 고장이 보증에 해당할 경우 커민스에 의해 보증되는 수리 범위를 결정해야 한다. 보증범위의 한계는 다음 사항에 따라 다릅니다.

  • 제품의 모델 (TYPE OF PRODUCT)
  • 적용(APPLICATION)
  • 서비스시 사용시간 (KM/HOUR ON ENGINE AND TIME IN SERVICE)
  • 연장 보증 구매 (COVERAGE EXTENSIONS PURCHASED)

책임사항

보증수리 시 고객과 커민스간에 다음 내역의 책임사항이 있습니다.

고객 책임 사항 : 고객은 다음 사항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 고객은 커민스의 운전 및 정비 지침서의 규정에 따라 사용/유지보수 하여야 합니다.
  • 고객은 운전 시간계를 유지 보수하여야 합니다. 만약 운전시간계가 작동하지 않을 경우 엔진 사용시간은 모든 적용의 경우에서 1개월에 400시간으로 간주합니다.
  • 적용되는 보증기간의 만료 전에
    • 커민스 지정된 수리 대리점에 바로 접수합니다.
    • 필요 시 보증개시일을 증명할 수 있는 문서를 제출합니다.
    • 제품을 수리할 수 있도록 여건을 만들어 주어야 하며 필요하다면 수리 가능한 설비가 있는 장소로 엔진을 운반합니다.

지정된 수리위치 / 대리점의 책임사항

보증수리는 커민스로부터 승인된 수리위치/대리점에서 수행되어야 합니다.

  • 커민스 디스트리뷰터 및 지사
  • 커민스 대리점이나 지사에 의해 수리된 수리업체

특수한 고장

연료계통 수리절차 (A, B, & C 시리즈엔진)

연료시스템

  • 연료시스템은 엔진과 동일한 보증을 받습니다
  • 운전 및 정비 지침서에 정기 유지보수로 정의된 내용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 연료펌프가 물이나 이물질에 의해 손상된 경우 보증수리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밸브조정

  • 운전 및 정비 지침서의 정기 유지보수로 정의된 내용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정기적인 유지보수는 고객 책임사항입니다.
  • 정기유지보수기간 경과 후에 간극불량의 고장은 보증수리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B와 C 시리즈 연료 시스템은 제작자(BOSCH, LUCAS CAV, NIPPONDENSO, STANDYNE)가 1년 시간 제한 없이 보증

보증수리 행정 절차

보증개시일자

보증개시일자를 결정하는 것은 장비 적용에 따라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각 지역 서비스 관할 대리점에서 정확한 보증개시일을 결정하며, 필요하다면 소유자는 보증개시일을 증명할 수 있는 증거를 제시할 책임이 있습니다.

소유자가 보관하고 있는 엔진은 처음 설치한 일자나 인도 후 1년중 먼저 온 날짜를 기준으로 합니다. 자동차 엔진의 경우 구입한 OEM(장비제작자)일자, 시험용 장비의 경우 보증 개시일은 처음 시험일로 합니다.

엔진보증기간

엔진보증기간은 제품 구입 시 계약사항을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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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엔진 작동 및 유지 보수 관리 안내

최근 개발 된 커민스 전자제어 엔진의 경우, 기존 기계식과 차이점이 있습니다.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수리를 위하여 커민스 공식 지정 수리업체를 이용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전자제어 엔진에는 현존하는 최신 기술이 적용되어, 기존 대비 고온, 고압, 고속의 작동 조건이 많습니다. 이에 사용자의 세심한 관리가 요구됩니다. 아래 사항을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연료 필터

최신 연료 시스템은 예전보다 정밀한 가공과 고압에의 내구성이 요구되어지게 되었으며, 이를 위하여 연료 필터의 경우, 기존 대비 매우 미세한 이물질까지 걸러지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비순정품 연료 필터를 사용하실 경우, 입자가 큰 이물질로 인하여 연료계 부품의 손상이 발생할 위험이 있습니다.

연료 (Fuel)

최신 연료 시스템은 수분에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수시로 연료내 수분을 확인/제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연료는 가능한 단골 주유소를 이용하여 주시고 주유소 차량을 이용한 배달시 경유를 전문적으로 배달하는 차량을 배차해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경유는 동절기와 하절기 제품의 성질이 약간 다른 관계로 장기 보관하지마시고 필요시 구입/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엔진 오일

엔진오일은 엔진내부를 돌며 윤활, 냉각, 세척 등의 역할을 합니다. 엔진오일을 구분하시는 방법으로, 15W40이라는 것은 온도에 따른 점도 지수에 대한 표시입니다. 화학 성분 및 성능 관련 된 항목은 CJ/CI 등으로 표시되며, 국내 사계절용으로 15W40을 추천드립니다. I, J등 알파벳이 뒤로 갈 수록 최근에 개발된 제품을 의미합니다.

터보차저

최근에 생산되는 터보차저(Turbocharger)의 회전수는 대단히 높습니다. 따라서 윤활, 워밍업 및 발란스가 대단히 중요합니다. 또한 최근의 엔진들은 배기가스 온도도 예전보다 높아지는 추세라 터보차저의 관리가 더욱 많이 요구 되어지고 있습니다.

엔진 시동 후 충분한 예열/윤활이 안된 상태에서 급가속은 터보차저 회전축에 손상을 초래할 수 있고, 작업완료 후 엔진이 매우 뜨거운 상태에서 바로 시동을 걸면 터보차저로 공급되던 윤활유가 차단되어 냉각 부족으로 인한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엔진 시동을 키거나 끄실 때 조금만 더 기다려 주십시오.

각종 센서류

전자제어 엔진에 장착된 센서들은 엔진의 회전수를 감지하고 운전조건을 파악하여 연료 분사량을 제어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주로 연료계통과 관계가 있으며 기타부위는 기계식과 많은 호환성을 갖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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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철에 효과적으로 디젤 엔진을 운전하기 위해서는 엔진의 운전 환경을 적절히 변경시켜줄 필요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전기, 연료, 윤활유, 흡기, 냉각수 등 각 계통이, 동절기 엔진 운전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을 살펴보고 그 결과, 시동성 향상과 신속한 예열, 연비 향상, 가동 시간 증가 등에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엔진 아이들 운전

무부하 상태에서 장기간(15분 이상) 엔진을 운전하는 것은 바람직 하지 않습니다. 겨울철에 아이들 속도(650~1,000rpm)에서 엔진을 운전하는 경우, 연료 소모량이 증가하고, 마모가 증가하여 결과적으로 엔진에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저온 상태에서는 불완전 연소에 의해, 미연소된 타르(Tar)와 카본이 밸브와 밸브 가이드에 퇴적되고, 결과적으로 밸브 고착의 원인이 됩니다.

또한 저속 아이들(650~700rpm)시에는 조종석 난방을 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냉각수 온도와 유량이 유지 되지 않습니다.

겨울철에 방사열과 복사열의 손실을 막지 못한다면, 엔진은 냉각수 온도와 연소온도를 유지하지 못할 것입니다.

따라서 장시간의 아이들 운전을 막기 위해 충분한 보조장치들의 사용이 요구 됩니다.

  • 차량의 운전석에서 운전자가 잠을 자는 경우와 같이 불가피하게 장시간 아이들 운전을 해야하는 경우에는, 냉각수 온도가 60°C 이상 유지될 수 있는 아이들 rpm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대기온도가 -18°C라면, 엔진의 속도는 1,200rpm가량이 될 것이다. 이러한 운전을 하기 위해서는 on-off 타입의 팬과 라디에이터 셔터가 사용되어야 합니다.

전기 계통

밧데리는 통상 엔진 크랭킹을 위한 전원으로 사용됩니다. 밧데리의 온도가 낮아지면 성능이 떨어지고, 필요한 출력을 내기 위해 충전되는 능력 역시 감소합니다. 이러한 밧데리 출력 저하가, 겨울철에 엔진 크랭킹 부하가 증가하는 것과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엔진 시동이 잘 안걸리는 원인이 됩니다. 커민스에서는 통상전기 시스템의 용량을 -18°C(0°F)에서 시동이 가능하도록 추천하고 있습니다. 혹한기에 밧데리가 제 출력을 내기 위해서는 밧데리의 온도를 높이거나 추가 밧데리의 사용이 요구됩니다. 시동회로의 사이즈, 길이, 연결 상태 등이 스타터로 가는 전력 전달 능력을 결정합니다. 와이어의 사이즈가 가늘 경우 전력 흐름에 저항이 걸리게 됩니다. 와이어가 풀리거나 부식된 경우에는 스타터까지 전력이 공급되기 전에 밧데리 출력의 50%이상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연료계통

디젤연료의 흐름은 연료의 유동점(pour point)과 운점(cloud point)에 의해 결정됩니다. 연료가 겨울철에 굳어지는 것을 흔히 왁싱(waxing)현상이라 부릅니다. 연료의 왁싱이 나타나는 온도는 연료의 기본 연료에 따라 달라집니다.

엔진이 연료의 운점이하에서 운전되는 경우, 왁스 결정체가 연료와 함께 순환하며, 스크린과 필터를 막게되고, 급격하게 굽은 연료 라인과 피팅 등에 저항이 걸리게 합니다.

설사 유동점 첨가제를 사용한다 하더라도, 연료 내의 왁싱 결정체의 크기를 줄일 수 있을 뿐이고, 왁싱 결정체가 생성되는 온도를 변경하지는 못합니다.

연료의 왁싱을 막는 유일한 방법은 유동점이 낮은 연료를 사용하거나 연료의 온도를 유동점 이상으로 유지하는 방법 뿐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엔진의 운전 여부와 관계없이 연료 히터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연료 히터를 사용하는 경우, 연료 온도가 유동점 이상이 되어야 하지만, 연료의 윤활 특성이 저하되지 않도록 고려하여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선정된 연료 히터와 필터는, 엔진속도에 관계없이, 연료펌프 입구측에서의 연료시스템 저항이 4 inch Hg(100mm)이상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혼합연료(예를 들면, No.1과 No.2 디젤 혼합)의 사용은 왁싱 생성 온도를 낮출 수 있으나, 연료의 열량이 함께 감소(No.2 디젤과 비교하여)하므로, 연료 소모량을 증가시킵니다.

혼합연료는 또한 연료의 윤활특성을 저하시켜 연료 시스템 부품들의 수명을 감소시킵니다.

*주의: 연료 혼합첨가제로 알코올이나 가솔린을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이는 특정조건 하에서 불안정하게 되어, 디젤연료와 혼합 시 폭발의 위험이 있습니다.

윤활유 계통

겨울철 운전과 관련하여, 엔진에 사용되는 윤활유의 두 가지 중요한 물리적 특성은, 유동점(pour point)와 점도인데, 점도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우선, 오일은 오일 팬 내에서 자유롭게 흐를 수 있어야 하고, 다음으로 엔진을 자유롭게 순환할 수 있어야 합니다.

크랭크 케이스 내의 오일이 고체화된 상태에서 엔진 시동을 한다면, 윤활유 부족에 의해 중대한 하자가 발생할 것입니다. 오일은 충분하게 낮은 유동점을 유지해야하며, 그럼으로써 낮은 온도에서도 항상 액체 상태로 유지되어야 합니다. 오일의 점도는 엔진의 마찰과 오일 순환을 컨트롤 합니다. 오일 점도가 엔진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 보면,

  • 시동과 예열
  • 출력
  • 연료소모량
  • 엔진 냉각
  • 시동 마모
  • 오일 소모량
  • 엔진 소음

등과 같습니다.

앞의 5개 요소는 저점도 오일을 사용함으로써 향상시킬 수 있고, 뒤 두개의 요소는 고점도 오일로써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윤활유의 점도는 엔진의 시동성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중의 하나입니다.

만약 점도가 너무 높다면, 크랭킹 저항이 커질 것입니다. 사용되는 윤활유의 적절한 유동점과 점도가 확보되지 않는다면, 엔진을 시동하기 전에 오일을 예열할 필요가 있습니다.

흡입 공기 계통

흡기계통과 관련하여, 공기 밀도와 공기 온도 두 가지 측면을 고려하여야 합니다. 대기온도가 낮아지면 공기 밀도는 증가합니다. 그 결과 터보차저 엔진의 경우 실린더 최고 압력이 증가하게 됩니다. 실린더 압력의 증가는 다음 유형의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 블록 깨짐 2) 헤드 가스켓의 누설 3) 크랭크축 베어링의 과도한 응력 4) 유압엔진 브레이크 사용 시 캠축 손상 5) 헤드볼트의 이완 또는 파손 6) 피스톤 링의 찌그러짐 7) 피스톤 파손

흡기온도와 연소온도와는 직접적인 관계가 있습니다. 차가운 흡기공기가 유입되는 경우 연소 온도는 낮아집니다. 연소온도가 낮게 되면, 디젤 연료의 일부가 불완전연소 됩니다. 이렇게 불완전연소된 타르(tar)유형의 물질은 밸브가이드와 밸브시스템에 퇴적되어 밸브가 열린 상태에서 고착되는 원인이 되며, 닫히지 않는 밸브와 피스톤이 부딪혀 중대한 하자가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저온의 흡기공기는 엔진의 이상폭발(detonation) 및 피스톤 소손의 원인이 됩니다.

냉각수 계통

엔진에 있어 냉각수는 열을 전달하는 매체로 사용되나, 겨울철에는 동결되기 쉽습니다. 냉각수의 빙점을 최대한으로 낮추는 방법은 대략 60%의 에틸렌 글리콜과 40%의 물을 혼합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혼합을 하게 되면 -50°C(-60°F)정도에서 얼음이 형성되기 시작합니다. 대략 -1°C -10°C 또는 그 이하의 온도에서는 냉각수를 예열하거나 시동 보조장치(에테르)를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3°C이하에서는 둘 모두를 사용하는 것이 추천합니다.